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보기

전체메뉴닫기
  • 해당 리스트를 엑셀로 저장 하시겠습니까?

보도자료

[보도자료] 농식품부 장관, 벤처·창업 기업인과 소통하는 자리 마련 소통하는 자리 마련

작성 : 관리자 / 2019-01-31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 130일 대전 컨벤션센터에서 이개호 농식품부 장관 주재로 농식품 벤처·창업 기업인과의 대화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농식품 혁신 성장을 선도할 벤처·창업 기업인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하여 기업 활동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수렴하기 위해 추진한 것으로, 농식품 벤처·창업 기업인 32명과 유통사·투자자 창업 관계자 6 38이 참가하였다.

이개호 장관과 기업인들은 약 1시간 동안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창업 기업으로서 어려운 점을 공유하며, 농식품 벤처·창업의 활성화 방안, 농식품부의 역할 등을 함께 고민하였다.

또한 간담회에 앞서 참가 기업들이 개발한 쌀로 만든 대체고기’, ‘3D 스캐닝 기술을 이용한 돼지 체중계등 다양한 창업 제품을 시식·체험하며 농식품 벤처·창업 기업의 신선한 아이디어를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개호 장관은 이번 대화에서 농식품 산업의 혁신 성장을 위해 올해는 농식품 벤처·창업 활성화를 위한 자금·판로·정보 지원 등을 더욱 확대할 것임을 강조했다.

특히 올해부터는 농식품 기술 창업기업 대상 창업보육 지원 규모를 100개 팀에서 250개 팀으로 확대하고, 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사업화 자금 지원도 자부담 30%를 포함해 최대 1천만원에서 2천만원으로 대폭 인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창업 5년이내 200업체x2천만원(자부담30%), 예비창업자 50x6백만원(자부담30%)

또한 농식품벤처·창업센터(A+센터)경기경남 지역에 신설하여 정보 제공과 기업 간 네트워킹을 지원하고,

   * 현재 서울, 세종, 강원(춘천), 전남(여수), 경북(구미) 5개소 운영 중

온라인 쇼핑몰오프라인 판매관 등을 활용하여 창업기업의 판로 지원도 강화할 것임을 강조했다.

이개호 장관은 또한 이번 대화를 시작으로 기업인과 직접 소통하는 현장 행보를 지속하며 농업 분야 기업들의 기()를 살리고, 현장의 목소리를 생생히 수렴할 것임을 밝혔다.

목록